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풍요로운 삶을 창조하는 기업 SK 바이오랜드


HOME > 고객지원 > NEWS

NEWS

[바이오랜드] 제주공장 준공식

조회수 :
3145
등록일 :
2016.06.21

바이오랜드, 제주 용암해수 화장품 원료공장 준공

 

  •  국내 유일의 제주용암해수 화장품 원료공장글로벌 화장품 에 공급

  •  세계가 주목하는 제주특산물을 화장품 원료로 추출 가공년내배로 확대

  •  10여년에 걸친 제주특산물 사업화 노력, 글로벌 BHC 소재기업으로 도약 발판 마련   

     

    국내 유일 제주용암해수 화장품원료 공급자

    제주도의 용암해수와 특용작물은 세계가 주목하는 천연물로 화장품 원료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급증하는 추세다. 바이오랜드는 제주 특산물의 사업화에 주목하고 2005년부터 제주 지자체와 함께 상용화 기술을 개발해 왔으며, 관련특허 보유와 함께 2014년 국내 처음으로 제주도로부터 용암해수사업단지를 분양 받은 국내 유일의 용암해수 화장품 원료 사업자이다. 뿐만 아니라 20여년간 축적된 추출 기술을 활용하여 화산송이, 동백씨 등 제주 천연 특산물 20여 가지를 화장품 원료로 상업화하는데 성공했으며, 이번 제주공장 준공으로 양산능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한국을 비롯한 중국, 프랑스, 미국 등 글로벌 화장품 메이저에 공급

    바이오랜드 제주공장은 이미 국내 화장품 메이저에 용암해수 및 제주 특산물의 화장품원료 인증을 마쳤으며, 프랑스를 비롯한 미국과 중국의 화장품 메이저 업체에는 연내 인증을 마치고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찬복 대표는 “이번 제주공장 준공으로 바이오랜드가 10여년간 노력해 온 제주특산물의 사업화의 결실을 맺게 됐다”며, “한국의 자랑스런 제주특산물을 세계에 널리 알릴 뿐 아니라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글로벌 화장품 천연원료로 발전시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바이오랜드, 글로벌 BHC(뷰티 앤 헬스케어)기업으로 도약

    국내 천연물 화장품 원료업계 1위 업체인 바이오랜드는 이번 제주공장 준공을 계기로 제주 천연물을 화장품 원료로 추가하며 글로벌 화장품 원료 업체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최근 안산에 고기능 마스크팩 공장을 준공과 중국에 대규모 마스크팩 공장 투자결정으로 마스크팩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콜라겐 멤브레인 의료사업도 조만간 중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이 확대될 예정이어서 BHC(Beauty & Health Care) 사업 다각화 노력이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글로벌 BHC기업으로의 도전을 현실화하고 있다.

 

목록